본문 바로가기
BongJuni 2016. 6. 18. 배움터_일반/TIStory

글쓰기에서 공백처리...

티스토리의 스킨 '#1'에서 '제목과 내용'이 함께 나오는 메인 화면의 리스트에서 글자와 단어 사이의 간격이 이상하게 보여 확인에 확인을 하다가 보다가 알게 된 사실이다.

 

 

 

 

위와 같은 현상이 정상인지, 오류인지 알 수가 없지만 티스토리의 글쓰기에서 글을 작성할 때는 'HTML'화면에서 매번 확인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생긴다.

 

 

 

white-space:pre-line;

/* 공백을 무조건 1개로 표시해야 하는데 공백태그가 1개만 있음에도 (살펴보면 빈 칸없이 공백태그만 있다.) 간격이 2칸으로 나타난다. */

/*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'HTML'화면에서 공백태그를 없애고 빈 칸으로 남겨야 한다. */

 

 

 

왜, 공백태그가 생기는 걸까?

 

에디터 화면에서 글을 쓸 때 자판의 '스페이스 키'로 1번 띄어 쓰기 하면 1개의 빈 칸으로 나타나지만 2번 띄어 쓰기를 하게되면 첫 번째 칸에는 공백태그 _ _, 두 번째 칸에는 그냥 빈 칸이 함께 생기게 된다.

이럴 때 보통은 에디터 화면에서 그냥 '백 스페이스키'로 한 칸만 지우고 마는데 이때 공백태그가 남게 되면서 빈 칸이 없음에도 2개의 공백이 생기게된다.

 

스킨 '#1" 때문에 몰랐던 것을 알게 되어 좋기 한데 머리가 복잡해진다.  지금까지 작성한 글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... 고민하고 고민하지만 그냥 둬도 괜찮다는 생각쪽으로 온 몸이 기울어지고 있다.

ㅎㅎㅎ

 

이눔의 귀찮으즘.

 

댓글